본문 바로가기
NXRICH 자산관리재테크

재테크와 재무설계의 차이점 ( 자산관리, 적금, 예금 )

by NXRICH 안심재테크 2020. 10. 9.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얼핏 비슷한 의미 같지만, 실상은 그 의미가 매우 다른 개념입니다.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처음부터 지향하는 목표와 방향이 다르며, 기대하는 효과 역시 다릅니다. 재무설계를 시작할 때에는 재테크와 재무설계의 차이를 확실하게 인식하고,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재테크는 자산을 불리는 것에 목적을 둔 행위입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이용하여 수익이 발생할 만한 금융상품 등에 투자함으로써 자산을 증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당장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것이 재테크 성공에서 중요한 요인이 되며, 재테크에 임하는 사람으로서는 큰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을 최우선적인 목적으로 합니다.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벌기 위한 기술이며, 수익이 발생하는 시기보다는 수익률 자체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이 보통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에 최대한의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이 목적인 재테크는 단기적이고 고수익성의 상품을 주로 이용합니다. 물론 그만큼 위험성이 크고 큰 손해를 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재테크와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게 됩니다. 재무설계는 무조건적으로 많은 수익을 발생시키기 보다는 삶의 주기를 바탕으로 재무적인 안정성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수익성보다는 안정성이 재무설계에서 더 중요한 개념이 되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재무설계를 위하여 우선적으로 살펴야 할 것은 삶의 흐름과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애 동안에 목돈이 필요해지는 시기, 소득이 줄어드는 시기 등을 고려하여 살아가는 동안 경제적인 어려움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재무설계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인생 전체를 조망하며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위험성이 큰 상품은 피하고, 여러 상품에 분산 투자하여 자금 손실 가능성을 줄이게 됩니다. 적더라도 꾸준한 수익을 내는 상품을 선택하며, 자신의 소득이나 지출 수준, 인생계획 등을 면밀히 살펴 적절한 방법을 찾는 것이 올바른 재무설계입니다.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모두 자신이 보유한 자산을 이용하여 더 많은 경제적 이익을 실현하고자 하는 행위입니다. 다만 재테크에 대한 지식, 기술이 없거나 생활 수준이 아주 높은 부유층이 아닐 경우에는 과도한 재테크는 지양하고, 안정적인 재무설계를 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돈’보다는 ‘삶’자체를 바라보는 것이 더욱 행복한 삶임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저희 NXRICH상품들은 전부 고객님들의 입장으로부터 출발을 해서 만들어진 상품 (적금, 예금) 으로서 원금은 100%보장해드리며 수익성, 안전성, 환금성 3가지 요소를 전부 갖춘 안정적인 상품입니다. 재테크의 시작은 원금손실 없는 저축입니다. 리스크가 높은 투자를 하시는 것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안전한 투자부터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kornxrich.com

 

100% 원금보장은 물론, 중도인출, 추가납입 가능

NXRICH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미래의 가치 수익성, 안정성, 환금성 3가지 요소를 갖춘 안정적인 수익 상품 검색 -->

kornxrich.com

blog.naver.com/nxrich0

 

nxrich0님의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NXRICH 자산관리안심재테크 100%원금보장 수익성, 안전성, 환금성 3가지 요소를 갖춘 안정적인수익

blog.naver.com

nxrich.tistory.com/

 

100%원금보장 수익성,안전성,환금성

 

nxrich.tistory.com

youtu.be/S3zAYzwBTkU